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교회 게시판    >    도서소개

도서소개

하나님의 선교 (크리스토퍼 라이트)
2025-02-18 10:50:08
오송생명교회
조회수   31

9788932811550.jpg

저자 및 역자소개

크리스토퍼 J. H. 라이트 (Christopher J. H. Wright)  (지은이) 

북아일랜드 출신으로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구약의 경제 윤리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고, 영국 성공회에서 사제 서품을 받았다. 제3차 로잔 회의(2010)에서 나온 ‘케이프타운 서약’의 입안 책임자였다.

아내 리즈(Liz)와 함께 현재 영국 런던에 살고 있으며, 슬하에 장성한 4명의 자녀와 11명의 손주들이 있다. 랭엄 파트너십 인터내셔널의 국제 앰버서더로 섬기며 랭엄 지역에 소재한 All Souls 교회 소속이다.


대표 저서로는 『하나님 백성의 선교』 『현대를 위한 구약윤리』(이상 IVP), 『구약을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전도서, 당혹스러운 세상에서 믿음을 묻다』(이상 성서유니온선교회), 『크리스토퍼 라이트의 다니엘서 강해』(이상 CUP)가 있으며 그 밖에 많은 책들이 우리말로 역간되었다

  •  

책소개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북어워드 선교분야 최우수상 수상작. 우리의 협소한 선교 개념에 도전하며 하나님의 선교가 세상의 창조 질서를 되찾는 것이며, 하나님의 백성은 그 선교에서 담당해야 할 지정된 역할을 갖고 있음을 성경 전체를 통해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하나님의 선교가 우리의 상상력을 훨씬 초월하는 장엄한 하나님의 계획이며 모두를 놀라게 할 심원한 비전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목차

시작하는 말
서론

1부 성경과 선교
1. 선교적 해석학을 찾아서
2. 선교적 해석학의 형성 

2부 선교의 하나님
3. 살아 계신 하나님은 이스라엘 안에서 자신을 알리신다 
4. 살아 계신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을 알리신다 
5. 살아 계신 하나님은 우상숭배와 대결하신다

3부 선교의 백성
6. 하나님의 선택받은 백성: 복 주기 위해 선택됨
7. 하나님의 특정한 백성: 모든 사람들을 위해 선택받음
8. 하나님의 구속 모델: 출애굽
9. 하나님의 회복 모델: 희년
10. 하나님의 선교적 언약의 범위
11. 하나님의 선교적 백성으로서의 삶

4부 선교의 무대 
12. 선교와 하나님의 세상
13. 선교와 하나님의 형상
14. 구약 환상에 나타난 하나님과 열방 
15. 신약 선교에 나타난 하나님과 열방

끝맺는 말
참고 문헌
색인

 

추천글

  • 이 책은 선교의 다양성, 윤리성, 주체와 해석학을 다룬, 한국 교회 선교를 업그레이드할 중요한 책이다. 선교사, 신학생, 선교학자와 목회자와 평신도들에게 매우 유익하므로 일독을 권한다. 

    - 김영동 (장신대 선교학 교수) 

  • ‘하나님이 하시는 모든 일이 선교’라는 점을, 선교사나 선교 학자가 아니라 구약학자가 학문적 깊이와 심오한 영적 통찰력과 선교적 열정으로 담아낸 수작이기에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다. 

    - 김지찬 (총신대학교신학대학원 구약학 은퇴교수, 수영로교회 협동목사) 

  • 구약 성경이 결코 이스라엘 민족만을 위한 것이 아니고, 열방을 구원하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선교 계획 속에 주어졌음을 신학적으로 잘 밝힌 책이다.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꼭 읽도록 진심으로 추천한다. 

    - 기동연 (고신대 구약학 교수) 

  • 성경이 선교를 지지하는 많은 본문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성경 전체가 하나의 선교적 현상이라고 주장하는 저자를 통해서 우리는 선교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한철호 (미션파트너스 상임 대표) 

  • 하나님의 선교는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인류를 구원하는 것이었다.이 책을 통해 단지 선교라는 주제에 대해서뿐 아니라, 성경 전체를 새롭게 보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기에 진지한 성경 독자들의 일독을 권한다.

    - 김중안 (전 한국기독학생회IVF 대표) 

  • 선교라는 주제는 신약 시대 이후에나 어울릴 만한 주제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저자는 구약 성경으로부터 선교라는 주제의 근원을 찾아 생명을 불어넣는다. 우리가 주체가 된다고 착각하는 ‘선교’가 실상은 하나님이 주체이신 ‘미시오데이’이며, 당신과 나는 오후 늦게 은혜를 입은 품군(마태 20장)에 지나지 않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 이윤복 (전 죠이선교회 대표)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